'삶에 관한 fact/소소한 일상사'에 해당되는 글 25건

  1. 2018.03.21 꽃샘추위답다 (6)
  2. 2018.03.20 명언으로 하루시작 (7)
  3. 2018.03.02 맛있는녀석들을 보고 참지 못했다 (4)
  4. 2018.02.28 비오는날 (6)
  5. 2018.02.25 대전식물원/엑스포광장 산책하기 좋은장소 (14)
  6. 2018.01.03 새해복많이받으세요^^ (5)
  7. 2017.12.24 비오는날은 고기구워먹기~ (6)
  8. 2017.12.05 강추위~~~** (3)
  9. 2017.12.04 다리부을때 휴족시간 좋다~~ (2)
  10. 2017.11.30 가습기로 겨울철 피부건조함을 덜어내자 (3)

꽃샘추위답다

Posted by fact100 삶에 관한 fact/소소한 일상사 : 2018. 3. 21. 23:19


작은 새싹 위로 엄청난 눈이 쌓였다
지난 밤새 10센치쯤 왔고 하루종일 눈이 내렸다
꽃샘추위답게ㅎㅎ

지난주만같아도 여름 올것 같았는데 꽃샘추위가 왔다....

역시 인간은 한치 앞을 모른다ㅋ

'삶에 관한 fact > 소소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샘추위답다  (6) 2018.03.21
명언으로 하루시작  (7) 2018.03.20
맛있는녀석들을 보고 참지 못했다  (4) 2018.03.02
비오는날  (6) 2018.02.28
대전식물원/엑스포광장 산책하기 좋은장소  (14) 2018.02.25
새해복많이받으세요^^  (5) 2018.01.0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3.22 14:52 신고 뉴네띠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 여기도 24도까지 올라가서 홍매화 목련 엄청 꽃도많이 폈는데 갑자기 눈이..ㄷㄷㄷ

  2. 2018.03.22 17:10 신고 goodgood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산수유도피고 목련도 피려하는 날씨였는데~봄을 시샘하네요~겨울옷은 언제 정리하나요~

  3. 2018.03.22 20:07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꽃을 시샘하는 추위로군요ㅋ

  4. 2018.03.23 20:17 신고 좋아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측할 수 없는 날씨에 감기 조심 합시다! ^^

  5. 2018.03.23 22:28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고 우리 새싹들.....ㅠㅠ
    안추븐가 모르겠네요...ㅠㅠ

  6. 2018.03.26 16:48 신고 블루루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쌔들 놀랬겠어요 ㅎ

명언으로 하루시작

Posted by fact100 삶에 관한 fact/소소한 일상사 : 2018. 3. 20. 08:46
생각을 막는 여러가지 미디어들에 묻혀산다

그래도 가끔은 고개들고 생각에 잠겨보자~



오늘의 명언은 성공?  본인의지?

아브라함 링컨

'삶에 관한 fact > 소소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샘추위답다  (6) 2018.03.21
명언으로 하루시작  (7) 2018.03.20
맛있는녀석들을 보고 참지 못했다  (4) 2018.03.02
비오는날  (6) 2018.02.28
대전식물원/엑스포광장 산책하기 좋은장소  (14) 2018.02.25
새해복많이받으세요^^  (5) 2018.01.0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3.20 22:45 신고 좋아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지가 없다면 그 무엇도 이룰 수 없지요

  2. 2018.03.20 23:09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아~~~~~~
    좋네요!!!^^ 명언답다!!ㅎ

  3. 2018.03.21 11:12 신고 뉴네띠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음가짐이 중요하죠!!
    아무리 좋은 여건과 환경이 주어져도 자기자신의 마음가짐에 따라 다르기때문!

  4. 2018.03.21 18:19 신고 블루루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지가 자꾸 꺽이는 제자신을 다시 돌아보게 되는 글이네요 ㅎ

  5. 2018.03.22 20:08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엇이든 자신의 의지가 중요하죠^^
    꺽이지 않고 굳센 의지를 갖고 싶은 1인입니다ㅋ


어제 모처럼 여유를 즐기며 집에서 둥글러다니다 ㅋㅋ

티비에서 맛있는 녀석들이 나왔다

애청하는 프로중 하나다

정말 프로들이 나와 먹방을 보여주는데, 군침이 저절로 나온다

어쩜 저리 음식을 대하는 태도며 먹는 스타일들이 ㅋㅋㅋㅋ 대다나다!



암튼 맛있는녀석들 보면 배가 고프다!


아는 피자집 고르곤졸라 먹어줬다. 맛은 좋은데 느끼함을 조금 ㅎ





집에서 2차 갔다 ㅋㅋ  우린 가족들과 맛있는녀석들 찍기로 했다

마침 쫄면 재료들이 있어서~~


만두 튀기고 계란삶고 ㅋ


다 갖추고 먹어줘야한다. 그래서일까,, 자꾸 옷이 작아 고민이 된다 ㅎ



고르곤졸라 후 먹는 쫄면은 더 맛있었다. 역시 느끼함 후엔 요런게 좋다^^








분식집에서 먹던게 생각나 만두도 튀겨봤다 요즘 대유행을 하고 있는 만두 비비고!

정말 타 만두들을 이제는 못먹게 만드는 비비고다!

육개장도 맛있더구만. 비비고 매출이 많이 오르겠어 ㅎ







쫄면은 역시 계란이쥐~~~다들 먹요정이라 한개씩이다 반을 자르는 일은 없다 ㅋ


우리집도 맛있는녀석들이 좀 있다~~



이리해서 휴일 배를 가득 불려본다. 


굳이 맛집 찾아가지 않아도 가족들과 요렇게 만들어서 먹는것도 휴일의 재미 중 하나다



요즘은 건강생각해서 아침에 들기름을 한숟갈씩 먹는다. ㅠㅠ 그럴 나이가 되었나보다


정말 큰 효과를 바라며 들기름 먹어본다... 쉽지 않다... 며칠이나 갈런지. 


아무튼 휴일 맛난거 먹고 둥글기 정말 조으다 ㅋ


'삶에 관한 fact > 소소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샘추위답다  (6) 2018.03.21
명언으로 하루시작  (7) 2018.03.20
맛있는녀석들을 보고 참지 못했다  (4) 2018.03.02
비오는날  (6) 2018.02.28
대전식물원/엑스포광장 산책하기 좋은장소  (14) 2018.02.25
새해복많이받으세요^^  (5) 2018.01.0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3.02 20:13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휴일에 집에서 가족들을 위해 요리를 한다는 것..
    참 아름다운 주부의 모습입니다 존경합니다^^

  2. 2018.03.02 20:15 신고 블루루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쫄면에 계란 빠지면 섭하죠 ㅎ

  3. 2018.03.04 00:17 신고 아홉색깔 무지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비고 만두 정말 맛있죠. 님은 맛있는 녀석들 때문이지만 저는 님때문에 배가고파지네요. 어케요ㅜㅜ

  4. 2018.03.07 22:55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비고 만두 먹으면...진짜 다른 만두는 맛이 없죠...ㅋㅋㅋㅋㅋ
    피자 비주얼이... 좋네요...ㅠㅠ 집에 쫄면도 있고...좋다요...ㅎ

비오는날

Posted by fact100 삶에 관한 fact/소소한 일상사 : 2018. 2. 28. 14:52


모처럼 비가온다
하늘에 있는 미세먼지들 다 쓸려가기를~~

불편하긴 하지만 비가 모처럼 오니 반갑다.


나도 누군가에게 반가운 사람이고프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2.28 16:18 신고 블루루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가오니 세상이 깨끗해진 느낌입니다^^

  2. 2018.02.28 19:13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반가워요 fact님^^

  3. 2018.02.28 22:20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사는 곳에는 비가 안와서...상수도 요금이 올라요....ㅠㅠ
    오늘 비가 여기도 오는데 쥭쥭 내렸으면 좋겠네요...^^

    유리창에 맺힌 물방울..예뻐요...ㅎ

  4. 2018.02.28 22:43 신고 안다미로7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비와 함께 눈이와어요~

  5. 2018.03.01 21:17 신고 좋아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가 와서 그런지 쌀쌀하지만 공기 참 좋아요! 감기 조심하세요~^^

  6. 2018.03.02 00:21 신고 아홉색깔 무지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있는 사진 한장과 여운이 남는 글... 잠시 감상에 젖다 갑니다



휴일은 가족들과 가까운곳으로 바람쐬러 나가줘야한다.

안그럼 저녁에 짜증마일리지가 쌓이기도 한다. 그러기전에 ㅎㅎㅎ 가까운 식물원으로 산책을 가본다.


집에서 10분거리에 식물원 엑스포광장 대전미술관 등등이 모여있다


휴일이면 많은 대전시민들이 나온다.


천천히 산책하며 걷기 딱 좋다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엑스포광장은 지금 빙상장이 있다.

동계올림픽을 맞아 시에서 만들어 운영을 하는듯하다 

그 옆에는 옛날 썰매장도 있다. 썰매 대여비가 천원이니 재미삼아 타기 딱 좋아보였다


우리는 조용히 산책을 선택했다.


두 아이들은 광장에서 에스보드도 타고~~




위에건 모르겠고 아래 노란색 꽃의 이름은 유리호프스다


식물원에서 꽃사진을 찍으며 적어두었던거다. 

기억을 잘 못하는 터라 메모를 하지 않으면... 정말 하나도 모른다.





생긴 모양이 나비라 이건 나비꽃~~ 

겨울에 볼수 없는 꽃들을 대전식물원에 오면 볼 수 있다. 

열대식물들을 볼수 있는 곳이어서 식물원 안은 좀 덥고 습한편이다




인테그리마자트로파!

이게 이 꽃의 이름이다.




이 나무는 정말 특이하게 생겼다. 줄기가 요상~~~~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식물원이나 가야 볼 수 있는 나무이다.

이름이.... 비핀나티피덤필로덴드론!!


브라질 열대우림지역이 생산지란다.

줄기에 공기뿌리가 발달하고 잎이 떨어진 자리가 둥근 눈 모양이라고한다.

나무도 참 생소하고 이름은 더더 생소한 식물이다.





산책하며 신기하게 생긴식물들 사진찍으랴 적어보랴~~ 

시간이 후다닥 간다.

겨울에 춥지않은 산책을 원한다면 대전식물원 강추이다.


그리고 배가 고프다면 빙상장 앞 푸드트럭을 이용해도 좋다.


곧 날씨가 더 풀리면 야외식물원도 많은 꽃이 피겠지~~~ 

그것도 금방일듯하다^^


휴일에 잠시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2.26 01:52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줌만 역시 꽃이죠~ㅎㅎㅎㅎ
    천원에 빙상장을 이용할 수 있다니 가족이 나들이해서 시간을 보내기 좋겠어요^^

  2. 2018.02.26 07:10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엔 습하고 따뜻한 식물원에 가는 게 참 좋으네요. 몸과 마음의 건강을 다 챙길 수 있겠어요^^

  3. 2018.02.26 19:26 신고 블루루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연과 함께 저도 식물원 참 좋아해요^^

  4. 2018.02.26 21:02 신고 좋아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꽃을 보니 봄이 온 것 같아요^^

  5. 2018.02.27 14:53 신고 콰지(Kwazi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전 엑스포는 유치원떄 가보고 !! 사진으로도 처음이에요!! 뭔가 식물원이라니 편안하고 좋으네요 :)

  6. 2018.02.28 11:26 신고 뉴네띠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씨가 아직은 추워서 좀더 따뜻해지면 빨리 벚꽃구경도 가고싶고
    산책도 하고싶어요!!

  7. 2018.02.28 15:07 신고 콰지(Kwazii)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휴일에도 가족이랑 함께 산책 나가시는게 넘 보기 좋아요 부럽네요 ㅎㅎ

  8. 2018.03.02 00:23 신고 아홉색깔 무지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비꽃 정말 너무 너무 이뻐요. 처음본거 같아요. 신기방기^^

올한해 나를 아는 모든이들에게 열심히 복을 나눠주고싶다!  그러니 복많이받으세요^^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한해가 되길 기대해본다~

바야흐로 새해에는 새로운 다짐이 어울리는법

좋은 계획 세우고 열심히 실천하여 올 연말엔 후회를 남기지 말자ㅎㅎ

'삶에 관한 fact > 소소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는날  (6) 2018.02.28
대전식물원/엑스포광장 산책하기 좋은장소  (14) 2018.02.25
새해복많이받으세요^^  (5) 2018.01.03
비오는날은 고기구워먹기~  (6) 2017.12.24
강추위~~~**  (3) 2017.12.05
다리부을때 휴족시간 좋다~~  (2) 2017.12.0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1.04 19:14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는 절대로 후회를 남기는 해가 되어서는 안되죠!!
    복 받는 일에 열심냅시다^^

  2. 2018.01.05 00:08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긔엽네요~~♡
    너두~~ㅋㅋㅋ 그리고 주인장님두 복 많이 받으세요

  3. 2018.01.05 23:06 신고 내깡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인사하는 거였군요...
    담엔 동영상으로 부탁해요... 넘 보고싶어요.^^

가는 날이 장날~~ 마침 고기구워먹으려는 날에 비가온다. 그래도 먹는 일은 멈추지 않는다 ㅎㅎ


멋진 남자들의 희생으로 맛있는 숯불고기를 먹을수 있었다.
나의 진정한 가족이다~^^

비가 와서 더 맛있었던걸까 아니다 
식구들의 정성이 들어가서 그런거겠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누군가를 위해 희생하면서 즐거워하는 사람들이다

정말 복 받을 사람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2.26 07:43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가 와서 더 맛있었을 것 같은데요^^

  2. 2017.12.27 16:32 신고 웬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오는날 먹는 고기..!!!
    최고오오오~~

  3. 2017.12.30 23:08 신고 어머니의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위기도 좋고 사람들도 좋고 고기는 더욱 좋고^^

  4. 2018.01.05 00:09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구우우우~~!!
    배고파랑 ㅠ ㅠ

강추위~~~**

Posted by fact100 삶에 관한 fact/소소한 일상사 : 2017. 12. 5. 15:37
날씨 춥다춥다 하니 정말 춥다~~

가만히있단 이 호스처럼 될 수도 있겠다!

'삶에 관한 fact > 소소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복많이받으세요^^  (5) 2018.01.03
비오는날은 고기구워먹기~  (6) 2017.12.24
강추위~~~**  (3) 2017.12.05
다리부을때 휴족시간 좋다~~  (2) 2017.12.04
가습기로 겨울철 피부건조함을 덜어내자  (3) 2017.11.30
버섯전골  (3) 2017.11.21
태그 : 강추위, 고드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2.06 17:32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호스처럼 되지 않도록 제가 꼬옥 안아드릴게요 걱정마세요ㅋ

  2. 2017.12.09 21:27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구국!!!!
    정말 추웠나보네요!!
    팩트님보다는 아랫동네라...저런 현상은 일어나지 않는데....암튼 따숩게 입구 다니세요...!!


혈액순환 문제인지 다리가 잘 붓는다
요즘 일본여행이 취미인 지인이 여행을 다녀오면서 선물로 파스를 사왔다
뭐 파스가 다 그렇지 하고 놔두다가 다리가 붓길래 밤새 붙여두고 사용해봤다

오늘은 휴족시간 사용후기


대충 그림 보니까 어디에 붙여야할지 알겠다~~

말은 안통해도 바디랭귀지는 잘 되니까ㅎㅎ


이런 모양이다 기존의 파스와 비슷한데 이건 더 부드러웠다 그리고 엄청 차갑다

붙이자마자 곧바로 차가운 느낌 전달~~~

이게 효과가 있으려나~





휴족시간 효과 갠찬았다.
아침에 일어나니 붓기가 쏙 빠졌다

신기하다 요거 정말 신기해ㅎㅎ

남편에게 자랑자랑을 했더니 팔뚝에도 붙이고 어디도 붙이고....  몸에 다 붙이라고??

이런!!



다리가 잘 붓는 분들에게 강추한다~~

휴족시간 사용후기는 매우만족^^

'삶에 관한 fact > 소소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는날은 고기구워먹기~  (6) 2017.12.24
강추위~~~**  (3) 2017.12.05
다리부을때 휴족시간 좋다~~  (2) 2017.12.04
가습기로 겨울철 피부건조함을 덜어내자  (3) 2017.11.30
버섯전골  (3) 2017.11.21
저녁메뉴  (4) 2017.11.1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2.05 00:08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푸핫!!!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두 온 몸에 한번 붙여 볼까봐요!!!
    와..기대돼...ㅎㅎㅎㅎㅎ

  2. 2017.12.06 17:34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에다 붙이면 배의 부기?도 빠질까요ㅋㅋㅋ

덜어내자 하니까 뭔 운동같은 느낌이 든다 ㅎㅎ


가을 겨울 계절이 바뀌고 난방을 시작하면서 피부는 어김없이 거칠어진다.


보습로션을 잘 바르다가도 어느날은 귀찬아 안바른다. 그러면 어김없이 살은 튼다.


인터넷을 뒤지다 보니 보습에 가습기가 좋단다~~~~~~!


아플때나 가습기 쓰는줄 알았는데 적당한 습도유지가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된다니!!!


적당한 가격의 가습기 하나 구매해봤다

신일미니 물방울 가습기 (3마넌 미만으로 구매)



이 가습기를 선택한 이유는 작은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조명이 나온다. 켜보니 파란색이었다.

어두운 방안에 조명도 되고 가습기도 되고 일석이조여서 구매 


신일이라는 이름도 믿음직해 보였다.... 근거는 없지만,


암튼 이 가습기는 정수기 물을 쓰는것을 권장하였기에 정수기 물을 담아 사용해보았다.


느낌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침에 일어나니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같은 사람은 물건 파는 사람들에게 잘 넘어간다.



건조한 피부가 걱정이었는데 겨울철에 삼마넌 안되는 가격에 가습기로 건조한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면 ㅎㅎ 

그거면 된거지뭐


암튼 더 써봐야 하겠지만, 이정도면 만족한다



혹시 몰라 내부사진 찍어본다





안에 들어있는 작은 돌들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는모르겠지만 물필터란다


며칠 써 봤는데 갠찬은듯하다. 겨울철마다 건조한 피부로 고생인데.. 이것으로 고민 덜어내보자 



다만 개인차는 엄청나게 있을듯하니... 가습기는 그냥 참고로만~~^^





'삶에 관한 fact > 소소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추위~~~**  (3) 2017.12.05
다리부을때 휴족시간 좋다~~  (2) 2017.12.04
가습기로 겨울철 피부건조함을 덜어내자  (3) 2017.11.30
버섯전골  (3) 2017.11.21
저녁메뉴  (4) 2017.11.18
또 집들이음식 종류별로 다 있음  (2) 2017.11.1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2.01 00:02 신고 happy full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는 가습기가 꼭 필요하지요~~

  2. 2017.12.01 23:53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집 습도는 늘 건조...에요 ㅠ
    그래도 가습기는 안살꼬양~~~~ㅎㅎ

  3. 2017.12.02 07:54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조해서 고민인 겨울에 가습기도 하나의 방법이죠^^
    저는 물마시기 어플 깔고 물 마시기 습관도 들이려고 노력 중이고 히알루론산 화장품도 새로 사용중인데 건조란 녀석의 힘이 너무 세네요ㅜㅜ

 «이전 1 2 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