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초청 청소년 인성교육소식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




매년 방학이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캠프를 하는 하나님의교회의 프로그램중 하는 인성교육이다

이번 겨울방학 진주권에서 열린 인성교육 뉴스 전한다. 



이번 인성교육엔 특별히

송도근 경남 사천 시장, 박종훈 교육감, 김진백 합천고 교장이 강사로 나왔다. 



하나님의교회에서 개최하는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시장님도 교육감님도 학교교장선생님도 아시는듯 하다 ㅎㅎㅎ



학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을 위한 인성특강 모습.(사진제공=진주권 하나님의 교회)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265839&thread=09r02

출처 아시아뉴스통신



진주권 하나님의 교회, 사천서 ‘명사초청 청소년 인성교육’ 마련

청소년을 위한 공감과 소통 한 마당으로 밝은 미래를 위한 건전한 방향제시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동계학생캠프 기간을 맞아 미래를 짊어질 꿈나무인 청소년을 위한 

인성특강을 개최해 화제다.


이에 진주권 하나님의 교회는 새해를 맞아 7일 인근지역 중고생을 비롯해 교육관계자, 학부모 800여명을 초대한 가운데 사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명사초청 청소년 인성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종교와 관련 없이 건전하고 올바른 성장과 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 육성시키며, 청소년들의 삶의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 주된 취지 속에 강사로는 송도근 경남 사천 시장, 박종훈 교육감, 김진백 합천고 교장이 나왔다. 


행사는 오후 1시 개회사에 이어 챔버 오케스트라의 신세계 교향곡, 아리랑, 왈츠2 연주를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욕구를 채우는 동시에 다소 건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상쇄시키며 인성교육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했다.


청소년들 역시 그동안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오케스트라 연주를 익숙한 음악으로 들으며 학업과 입시로 인한 부담감을 잠시 해소하는 동시에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강연에 앞서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반듯하고 공부 잘하는 학생보다는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꿈틀거리며 문제를 동료와 협력하여 해결할 수 있는 사람, 성적 중심에서 세상을 살아가면서 갖추어야할 역량중심으로 바꾸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인성교육도 골든타임이 있기에 청소년 시기 인성교육은 매우 의미 있는 교육이다. 부모와 함께하는 새로운 패턴의 인성교육에 대해서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격려사를 전했다.


이어 송도근 경남 사천시장이 강사로 나와 ‘인성이란 사랑으로부터 나오는 것’ 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달했다.


송도근 시장은 "사랑이 없으면 존중과 배려도 없어지고 나 자신만 생각하게 되어 이기적으로 된다며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곧 인성이라고 하였다. 또한 우리는 공동체이기 때문에 서로 의지해야하고 나 자신만 생각하면 안 된다"는 말로 학생들에게 감동과 지식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진주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미래다. 과도한 경쟁 속에서 지친 학생들을 위한 바른 인성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인성은 개인이 추구해야 할 덕목을 넘어 사회발전에 있어 원동력이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어른들의 책임이며 청소년들이 부모와 사랑을 나누며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나갈 때 우리의 사회도 더욱 따뜻해지리라 생각하며 강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행복한 가정을 배경으로 국가와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시장님의 강연중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곧 인성이라는 말이 내게도 와 닿는다.

청소년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달한다는 내용이 그리고 너무 마음에 든다

청소년기... 정말 질풍노도의 시기이다. 이 시기에 좋은 멘토들을 통해 가르침을 받는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너무 잘안다.

나에게도 사춘기의 아이들이 있기에.. 정말 들어보고픈 인성교육이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얼마나 유익했을까~~ 좋은 내용의 교육으로 아이들의 방학이 풍요로워지길 바래본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1.08 21:41 신고 *안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이...정말 무서워지고...청소년들의 강력 범죄도 많아지는 요즘!!
    우리 아이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며...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이제 어른들이 도와줘야합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이런 뉴스가 정말 반갑네요!!

  2. 2018.01.10 07:30 신고 lure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인천권에서도 곧 시행할 예정이에요.
    하나님의교회가 우리 인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 할 수 있지요^^

 «이전 1 ··· 15 16 17 18 19 20 21 22 23 ··· 37  다음»